5.18민주화운동.

 

항상 이맘때만 되면 전국이 난리가 난다.

 

특히나 지역감정 내세우며 조롱하는 극우적 성향의 글들이 눈에 띈다.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

 

왜 사회적 아픔이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절대로 씻을 수 없는 아픈 사건에 대해서

그렇게 조롱하는것인지 모르겠다.

 

그리고 왜 광주민주화 운동만 그렇게 계승해야 되는 운동이냐며 이야기하는 몇몇 사람들에게

나는 그런 말을 해주고 싶다.

 

사실상 그 사건은 현대사에서 정말 씻을 수 없는 학살사건이었다.

 

그리고 그로 인해 광주의 5월은 제사지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할 정도로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희생된 사건이다.

 

그런 사건에 대해서 그냥 넘어간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그리고 이 것에 대해서 보수정치인들은 왜 지역감정을 내세울 수 있는 이야기를 하면서

자꾸 싸움을 부치는지 모르겠다.

 

사회의 아픔을 왜 지역감정으로 몰고 가는가?

 

보수는 대구 경북 지역이고 진보는 전라도 지역이라는 식의 프레임으로

그리고 이런 사건들도 진보 보수 가려서 나누는 모습은 아니라는 것이다.

 

얼마 전 코로나 사건에 대해서도 상대적으로 아픔이 많은 대구지역에 대해서 대구코로나라 조롱하는 몇몇 진보세력도

똑같다. 왜 많은 사람들이 희생된 사건에 지역감정을 끌고 오는가?

 

5.18 민주화운동에 희생된 분들을 위로하는 날인 오늘 제발 정치권들은 지역감정 유발시키는 망언을 삼가길 바란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