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이 회사에 왜 입사요청을 하신 건가요?
아! 저는 ~~~ 불라불~~~

많은 분들이 면접관 앞에서 다음에 질문을 받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이 모범답안이라고 생각한 내용대로 이야기할 것에요. 그리고 그 중에서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고용이 될 것입니다.

제가 왜 이 이야기를 할까요?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호주워킹도 똑같은 개념으로 이야기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저 면접관 앞에서 작아지는 사람이 아닌 당당한 사람이 되어야 된다는 것이죠.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호주에는 우리나라 언어로 이야기해줄 면접관이 없다는 것이죠.
물론 통역관은 당연히 없겠죠.

그렇습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핵심사항은 그것에요.

호주워킹을 준비하시는 분들!
제발 우리나라에서 구직활동을 위해 준비하는 반 만큼이라도 노력을 하셨으면 하는 점입니다.

사실 호주워킹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두 가지로 갈라집니다.
영어를 어느 정도 쓰면서 일하는 고소득! 호주인 최저임금 기준으로 돈을 받는 일.
반대로 영어를 하나도 쓰지 않으면서 캐쉬잡으로 일을 하는 경우로 나뉠 수 있다는 것이죠.

즉 여러분들이 노력(영어공부)에 따라서 호주워킹은 성공이냐 실패냐로
나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분명히 이야기해주고 싶은 것 하나 있습니다.
고용만 되면 우리나라 사람들 인정받습니다. 다른 나라 사람들이 바라보는 우리나라 사람의 노동하는 모습. 정말 미련할 정도로 열심히 합니다. 실제로 제가 호주에서 일을 할때 외국인들의 일하는 태도를 볼때 제가 돈을 받고 일하는 노동자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일하는 외국인을 자르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 성실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그 성실함을 보여줄 수 있는 그런 능력이 있어야 되겠죠.

여러분들 호주워킹은 운이 아니라 본인이 노력하기에 달려있다는 것을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이 바라본 세상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