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워킹을 가는 사람이 똑같은 조건으로 갈 수는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제가 포스팅을 하는 것에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제가 사실 말을 하고 싶은 것은 그겁니다.


정말 마음 단단히 먹고 호주워킹을 가는 사람이라면 저의 글은 단순히 이야기해서

참조할 글에 불과한 겁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제 이야기에 조금씩 찔리는 경우가 있다면 조금은 반성을 해야 됩니다.


사실 저는 호주워킹 같은 경우는 본인의 조건에 맞는 계획을 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인 경우는 말 그대로 영어가 대부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영어의 비중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한국와서 영어를 쓰는 일도 하지 않을 것이며

사업 같은 것을 한다면 그 분들은 솔직히 이야기해서 사기당하지 않는 영어실력을 가진 뒤

돈을 버는 것에 매진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죠.

삶이 다 획일화되게 똑같은 것이 아니잖아요.

 

 

그런 것처럼 호주워킹의 계획을 본인에 맞게 계획하세요.

말 그대로 우리나라 특성상 누군가에게 뒤쳐진다고 해서 나 영어해야 되나?

아니면 돈을 더 많이 벌어야 되나? 라는 식으로 생각하지 말라는 것이죠.

 

그런 점에서 저는 계속해서 초심이 중요하다고 말을 한 겁니다.

 

호주워킹은 본인에게 맞는 계획을 짜고 난 뒤 그 계획에 따른 집중의 힘을 발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