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건축학을 전공으로 했어요.

어떻게 그쪽 관련되어서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정답: 예 그쪽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것으로 타일 데모도 있습니다.

막노동입니다.

 

저는 IT쪽으로 전공했습니다.

어떻게 그쪽 관련되어서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정답: IT쪽으로 대학 다니는 사람들이 취업을 하겠죠. 과연 잠시 1년동안

머물 사람이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님이 고용주라고 생각하고 1년동안 머물고

한 고용주에서 6개월동안 일을 할 사람을 고용할까요?

특히나 영어 안되는 사람들을 말이죠.

 

저는 미용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용쪽으로 일을 하면서 영어배우고 싶어요?

 

정답: 외국인이 헤어쪽으로 이렇게 해달라고 요구하겠죠. 그런데 영어가

안되네요, 어떻게 그 요구하는 사항에 맞게 머리를 자르시겠나요.

 

저는 간호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부족직업군으로 그쪽에서 일을 하면서 영어배우고 싶어요?

 

정답: 환자가 정말 아플때 어떤 것에 대해서 호소를 합니다.

그런데 그 말이 무슨 말인지 몰라서 PARDON.이라는 말을

되풀이 하는 간호사를 원하는 병원은 없답니다

 

제가 약간은 삐뚤게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까?

장난스런 말로써 피아노 전공하는 사람이 군대에서 피아노를 들고 나른다는

이야기를 하듯이 현실적으로 워킹에서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찾아 일을

한다는 것은 환상에 불과합니다,

말 그대로 영어로 일을 할 수 있는 것. 그것만으로도 굉장히 성공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워킹으로 가시는 분들에게 묻고 싶네요,

혹시나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습니까?

그럼 자신이 어느 정도 어필할 수 있는 영어실력이 있는지에 대해서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