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신탕을 즐겨먹는 사람은 아니지만
간혹 몸이 욱신거리거나 할때 보신탕을
먹어야 되는 것 아니야! 하는 생각이
드는 전형적인 한국인입니다.

그런 저에게 호주 내 호주인들이 개를 대하는 모습에
조금은 충격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이 녀석들의 건방짐(?)은 거의 하늘을 찌릅니다.
호주를 오기 전 한국에서의 개와 다른 위상을
가진 호주 개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

정말 그 말을 바로 실감하게 되죠.

특히 6년 전 엄청난 크기의 개와 달리
딱 한 그릇(?) 나올 것 같은 요 조그마한 녀석의

건방짐은 날로 심해 지더군요.
그도 그럴 것이 호주인 부부가 이 녀석을 대하는 모습은
 마치 자식을 대하는 듯 합니다.

매일 저녁이 되면 이 녀석에게 정성스럽게 스테이크를 썰어서
대령하고 개 빗으로 정성스럽게 털을 다듬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정말 내가 저 녀석보다
못한 대우를 받는 구나! 느낌을 받는답니다.

호주 내에서 이야기하는 등급.

1위 장애인 및 노약자
2위 여성
3위 애완동물
4위 서양남자
5위 영어 잘하는 동양인
6위 영어 못하는 동양인
이라는 이야기가 절로 끄덕여지네요.

오늘도 저 녀석은 스테이크를 먹고 저는 찬밥에 김치찌개 먹으면서
글 적어봅니다 ^^

그래도 요녀석 저와 이제는 친해졌는지
제가 일을 마치고 집에 오게 되면 저렇게 애교를 부리네요.

생각해보면 호주인 부부가 저 녀석을 자식으로 생각할 정도로
아끼는 데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호주에 가게 되면 개고기를 자주 먹는다? 혹은 사랑한다는 둥 그런 이야기는 하지 마세요. 아무리 기호식품 개념이라고 주장한다고 하더라도 괜히 선입견으로
안 좋게 바라볼 수 있으니 말이죠 ^^


http://cafe.naver.com/darkangel79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