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스포츠가 무엇일까요?

일단 우리나라에서 메인으로 꼽는 스포츠로써 생각해보도록 하죠.

축구 : 제가 필리핀 세부에 도착한지 1개월이 지나가지만 축구를 하는 필리핀의 모습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들에게는 사실 그렇게 뛰어놀만한 곳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지금 사진 속의 모습은 시티를 벗어난 지역의 모습입니다.
그들에게는 넓은 곳에서 축구를 차는 여유를 가지기에는
가난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한번도 잔디가 있는 곳을 찾지 못했답니다.

즉 이곳에서는 축구를 그렇게 즐겨하는 곳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이야기죠,

그리고 두번째로 우리나라에서 인기있는 야구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하죠.

그런데 그것은 생각을 안하더라도 필리핀이 즐겨하는 스포츠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야구 장비는 아무래도 필리핀 인들에게는 커다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아예 야구는 하는 사람이 없을 뿐만 아니라
대형 쇼핑몰을 가더라도 야구장비를 따로 파는 곳은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첫 사진 속에 보이는 농구랍니다.

이들에게는 농구는 삶의 일부랍니다.
농구는 말그대로 농구공이 아니더라도 둥그렇게 생긴 것을
링 안에 넣는 것을 말합니다.

어린 아이들에서부터 다 큰 어른까지 농구를 좋아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농구는 단순히 링 하나만 있으면 되니깐 말이죠.

그리고 작은 공간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스포츠이기 때문입니다.

필리핀인이 좋아하는 스포츠. 농구.


우리나라 같이 기호식품 형식으로 농구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삶에서 어쩔 수 없이 할 수 있는 스포츠가 농구이고
그로 인해서 필리핀인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가 농구가
되었다는 현실에 가슴이 쓰라리네요.


TO BE CONTINUE...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