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하면 젊음이 넘치는 거리라고
정의를 내립니다.

하지만 필리핀 의과대학인 CDU 앞에
학생들이 가는 곳은 우리가 상상하는 대학로의 모습이
아니죠 ^^

어쩌면 우리 잣대로 대학로는 이곳이다
라고 정의내려서 판단하는지 모르겠지만
이곳에서의 대학로는 점심을 먹는 개념의 장소이고
가끔 저녁때는 노래를 부르는 곳이 되기도 한답니다.

CDU대학생들이 복사를 하기 위해서
모였네요.  필리핀에서는 대학생들이 교복을 입는답니다.

처음에는 여고의 교복인지 알았지만
CDU의과대학의 여학생 교복이더라구요.

여러 상점들의 모습이랍니다.
말 그대로 운치 있죠 ^^

그런데 요즘 한국인들이 가끔 필리핀 대학생 꼬시겠다는 식의
행동을 해서 약간의 문제가 일어난다고 하네요.

말 그대로 필리핀인들을 아래로 쳐다보고
나이키 신발에 폴로 티셔츠 입고
있으면 여성이 붙을 것이라는
저급한 이야기를 듣고
꼬시려고 하는 것이죠.

제발! 부탁입니다.
필리핀 내 자신의 행동이 외교관이라는 생각으로
행동거지를 잘 하셨으면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