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최저가 항공만을 탔다. 하지만 이번에는 기간 자체가 짧았고

필리핀항공이 에어아시아보다 저렴하게 나와서 필리핀항공을 타게 되었다.

 

 

토요일 저녁 비행기. 그런데 참 특이하게 이 날 나에게 영어를 잘하냐고?

물어보는 승무원. 항공기 마다 승무원을 도와 비상탈출을 돕는 영어잘하는 사람이 필요한 지라

몇몇 손님 중에서 선택된다는 그 자리.

 

내 여권 상에 여러 장의 출입국  관리 기록을 보고 나에게 그 자리를 제안한 것이다.

 

나야! 당연히 그럼요. 당연하죠!

하며 받아쥐었다.

 

 

그리고 안으로 들어갔다. 역시... 필리핀항공이 프리미엄 항공이라고 하더니

확실히 다르기는 다르구나!

더군다나 내가 있는 자리는 그 자리 중에서도 비지니스 석보다 더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자리였다.

 

어디 자리냐고? 바로 비상구 자리!

 

 

이렇게 스튜어디스가 비상탈출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그 자리다!

 

 

 

스튜어디스 사진을 망원으로 아무리 땡겨도 제대로 나오지 않았는데 바로 옆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물론 너무 가까이 있어서 옆면을 찍을 수 밖에 없는 점이 아쉬움이라면 아쉬움이다.

 

 

스튜어디스 옆면만 계속 찍을 수 없어서 고프로 4실버에디션으로 동영상을 찍어봤다.

확실히 어안렌즈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다 나온다.

 

아차! 딴 길로 샜다.

필리핀 비상구 좌석이 얼마나 넓직하길래 그러냐고!

 

 

보시라! 하하! 담요를 덮었다.

민방하게 하반신을 보이는 것은 조금 그럴 듯 싶어 담요를 덮고 찍어봤다.

 

 

아직 파악이 안 된 분들을 위해 다리를 쭉 펼쳐본다.

내 키는 170이 되지 않는 168!! 넓어도 너무 넓다.

최홍만이 앉아도 괜찮을 키다!

 

 

옆에 같은 비상구 좌석을 앉은 사람의 좌석을 보면 이해도가 클 것이다. 저렇게 편한 좌석이다!

 

 

그리고 또 하나의 필리핀항공사의 팁은 신문을 볼 수 있다.

영자신문과 우리나라 주요 일간지를 볼 수 있다.

하하! 조금 유식하게 보이기 위해 영자신문 달라고 하며 포즈 좀 취해봤다!

 

 

그리고 편안히 입국신고서를 적을 수 있게 마련된 테이블!

 

최저가로 왔는데 말 그대로 비즈니스 석을 탄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너무 편안하고 좋았다.

 

 

그리고 나한테 가장 크게 와 닿았던 것은 필리핀항공 기내식이다.

여태 최저가 항공사를 타고 항시 기내식은 돈 낭비라고 생각하며 안 먹으며

주린 배를 부여잡았는데 이곳 필리핀항공은 항공서비스로 제공된다!

 

소고기덮밥과 필리핀 닭요리 중 선택인데

어차피 필리핀 가면 항시 먹을 것이 닭요리이기에 소고기 덮밥을 시킨다.

 

 

한국의 맛 고추장까지 제공된다. 10점 만점에 7점 정도 주고 싶다.

한국인에게 기내식으로 제공되는 한식에 만족하는 사람 없듯이 나 역시 그다지

사 먹으라면 절대로 사 먹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먹을 만은 하다는 생각으로

10점 만점에 7점을 준다.

 

 

사실 필리핀항공사가 제공되는 것 중에서 가장 좋은 것은

음료 리필이다. 하하! 하이네킨을 시켜서 한 캔 두 캔까지 먹을 수 있다.

주당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다.

 

실제로 최저가 항공 타고 맥주 시키면 지금 필리핀항공사 항공권 끊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다. 나는 블로그를 보는 독자들을 위해 보여주기 위해 1캔을 시켜봤다.

하하! 물론 맛있게 시음은 했지만!!

 

 

그리고 후식으로 제공되는 아이스크림!

맛있다!

 

 

이 정도 기내식 정도면 약 2만원 정도 먹었다고 생각한다.

맥주 2캔, 저녁 한 끼 그리고 후식! 이 정도면 최저가 항공 기준으로 2만원 정도

더 주고 탔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필리핀항공사의 단점은 없는가?

왜 없겠는가? 사실 비즈니스 석이 아닌 이상 이 큰 비행기에서 화장실이 뒷칸으로만 형성되어 있다.

최저가 항공사로 봤을 때는 3칸 정도는 있었던 것 같은데.

그러다보니 화장실이 급한 사람이 많을 때는 긴 줄을 서야 된다.

그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다.

 

 

필리핀항공사 화장실이 궁금할 사람도 있을 듯 싶어!

그것 역시 다 찍어봤다!

 

그리고 이것이 필리핀항공사의 화장실 내부다. 자리가 비좁을 관계로 제대로 찍을수가 없었다는 점을

이해하기 바란다. 일단 이번에 필리핀항공사가 요즘에는 마닐라 특가가 잘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최저가 항공이 싸다는 편견을 깨고 필리핀항공 프로모션도 잘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니 참조바란다.

 

나는 비상구 좌석까지 얻어서 그런지 돈 벌었다는 느낌까지 받는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몇 만원 정도 수준이라면 마일리지도 적립이 잘 되는 필리핀항공을

이용해야 되겠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