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의 인터넷 어느 정도의 빠르기일까요?

일단 학교 내 인터넷은 다운로드 받는다는 생각.
바로 미국드라마를 한국이라면 10분이내에 다운로드 받을 용량이라면
필리핀에서는 보통 하루 잡으시면 됩니다.
더군다나 필리핀은 비가 오는 날이 되면 인터넷 자체가 끊기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어요.

정말 난감하다고 해야 될까요?
저도 지금은 한국에 있지만 필리핀에서 포스팅을 할 때
걸리는 시간은 글 쓰는 시간보다 사진을 업데이트 받는 시간이
더 오래걸린다고 하면 여러분들은 믿어지시나요?

지금 현재 화면은 말 그대로 오고가는 패킷을 나타내는 것인데
그 날 비가 와서 그런지 한쪽만 불이 켜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예! 말 그대로 끊긴 것이죠.

제가 작업했던 것이 그냥 끝났다는 것을 이야기하죠.
그나마 다행인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동으로 작업한 것이
저장이 되어서 다행이지. 그것이 아니었다면, 정말 상상만 해도
무슨 말을 해야 될지...

그렇다면 필리핀에서 그나마 인터넷이 빠른 곳은 어디일까요?
그나마 빠른 곳은 필리핀 내 게임방입니다.

어린아이들이 우리나라에서 약간은 철지난 게임을 하기는 하지만
나름 인터넷 스피드가 빨라서 그 게임을 할 수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시설은 말 그대로 우리나라에서의 시설은 아니라는 것
아시겠죠. 필리핀 사람들이 카메라 들고 찍으려고 하니 
자신을 미개인처럼 보는 시선이 느껴져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네요.
그 대신 필리핀 내 PC방 내부로 들어가는 곳을

사진으로 보여줌으로써 PC방 내부시설을 상상하시길 바랍니다 ^^

그럼 오늘은 필리핀 내 인터넷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내일 또 다른 포스팅 기대해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