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해외를 많이 가시는 분들이
가장 자랑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인천국제공항입니다.

매년 최우수 공항으로 손꼽히는 인천공항은 우리나라의 첫 이미지를
좋게 만드는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우리나라 만큼 첨단화되고
입이 쩍 벌어질 정도의 감탄사가 나오는 공항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뭐 제가 가는 곳이 아무래도
필리핀이다보니 그런 것일 수도 있죠.

필리핀의 공항은 뭐라고 해야 될까요?
마닐라 공항을 제외하고는 동네 버스정류장을 보는 듯 할 정도로
작은 것이 사실이죠.

그런 반면 우리나라의 인천공항은 글로벌 시대에 부합한 세계적인 공항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소식이 들리네요.

조폭들이 인천공항에 콜밴사업을 하면서 우리나라 이미지를 심각히 훼손시키고
있는 점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필리핀을 갈 때 가장 싫은 것 중의 하나는
택시기사들입니다. 정말 화가 날 정도로 관광객들에게 사기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되려 한국보다 더 금액이 나올때는 멱살을
잡고 싶은 심정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그런데 인천공항에서 그보다 더한 외국인들에게
폭리와 함께 폭력까지 행사하고 있다고 하니
이것은 심각한 범죄만이 아닌 국가적인 신인도 하락에 결정적인
원인이 됩니다.

말 그대로 인천공항에서 좋은 이미지가
바로 택시를 타면서 사라지는 것이죠.
아시겠지만 관광객에게 있어서 공항에서의 첫 택시는
그 나라의 첫 이미지입니다. 그런 상태에서
자신에게 폭리를 취하고 그것에 항의한 것에 대해
폭언과 폭행을 일삼는 행위는 관광객을 내쫒는 행위라
볼 수 있겠죠.

이번 사건 단호히 처리하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자랑 인천공항의 이미지를 더럽히는 조폭들이
활개치지 못하도록 적절한 조치가 내려지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