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마트폰 없는 사람은 시대에 뒤떨어지는 사람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이 없는 시대입니다,

그런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용객을 위한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이 현실정입니다.

그런 상태에서 제 눈에 가장 띄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넷피아였습니다.

말 그대로 단어의 초성만 쓰게 되면 검색이 되는 서비스인 것입니다.

실제로 컴퓨터로 검색을 하신 분들은 다 아실 것입니다.
자동검색 서비스를 말이죠. 제가 호주라고 쳤을 때 가장 많이 쓰이는
단어검색이 자동적으로 나오는 프로그램이죠.

이 정도로 요즘에는 스피드가 생명인 시장에서 포털사이트에서
그 현실을 잘 알고 그런 서비스를 쓰는 것이라
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그럼데 이번에 넷피아에서는 그것보다 더 손쉽게 인터넷검색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입니다.

모든 단어를 쓸 필요없이 초성을 입력하면 검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것이죠.

앞서서 검색해본 호주를 검색하고 싶으면
모든 단어를 쓰지 않고 ㅎㅈ라고만 치시면 검색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조금 긴 단어도 가능합니다. 네 글자로 된 단어도
' ㅈㅇㅇㅂ' 만 입력하면 중앙일보에 바로 접속!
아무래도 핸드폰의 자판으로 모든 단어를 쓰는 것은 많이 힘든 것은
다들 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문자보다는 통화버튼을 먼저 누르고 핸드폰을 쓰는 사람으로써
이번 기능은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단어를 하나하나 올바르게 입력해야만
검색이 나오는 시스템은 데이터요금으로 인해서 가계부에 적지않은
지장을 초래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기에 데이터 요금을 절감하고 싶다면 자국어주소 브라우저를 쓰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는 것이죠 ^^

지금 현재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어플리케이션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저는 단연 '자국어주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스마트폰 활용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