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바기오를 방문한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요리가 있다.

그 음식은 바로 피니피칸이다. 피니피칸은 조금은 독특하게 살상한 닭으로 요리한 요리다.

 

실제로 비위가 약한 사람이라면 요리만 즐기고 다음의 영상과 사진을 보지 않기를

바라며 글을 올린다.

 

 

피니피칸 요리를 하는 요리사다.

직접 그 장면을 잡아내기 위해 미리 요리사에게 예약을 해놓고 갔다.

 

그리고 다음의 영상을 얻어냈다.

 

 

참 잔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머리를 살살 두들긴 다음에 몽둥이로 내리치고

그 다음에 또 두들긴 다음에 머리로 내리치는 식으로 살상을 한다고 한다.

 

왜 그런 방법으로 살상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 개를 죽일 때 서서히 몽둥이로 멍이 골고루 든 뒤 죽이는 방식과 비슷하다고

보면 이해가 쉬울 듯 싶다.

 

 

 

 

죽어가는 닭을 또한 통채로 불 위에 올린다. 아직 숨이 끊기지 않아

꿈틀대는 모습이 참... 안 쓰럽다.

 

이렇게 털을 다 뽑고 난 후 만들어진 요리가 다음의 요리다.

 

 

무슨 말이라고 말하기가 애매한 맛이다.

뭐 맛은 참고적으로 다음 사진으로 답하고자 한다.

 

 

음식이라는 것이 기호상품이라고는 하지만 나는 레드홀스만 들이킨 것 같다.

 

 

개인적으로 고기 자체가 참... 찔겨서... 별로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몇몇 이들은 그래도 별미네 하며 한 그릇을 비운 학생들도 있지만

나한테는 이 음식은 NG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바기오를 가는 학생들에게 발룻 같이 한 번쯤은 먹어보라고 말을 한다.

 

다 이런 것도 경험이니 말이다!

 

암튼 오늘은 바기오 전통요리 피니피칸 요리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음에도 더 자세한 필리핀의 이야기를 담아보고자 한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