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나는 대통령이 꿈인 사람이다.
나에게 꿈을 이룰 방법을 가르켜줄 사람 없는가?

아 내가 가르쳐 주도록 하지.
이 방법으로 간다면 자네는 꼭 대통령이 될 것이네

첫번째로 자신있다 말하게.
지금 시점이 IMF시대라도 내가 해결할 수 있다고
무조건 자신있게 말하게.

두번째로 나 이외는 다 비판하게.
나 자신은 자화자찬을 할 것이며, 그 이외의 사람들에게는
폭언을 퍼부으게.

세번째로 모르겠다고 잡아떼게.
상대편이 자신의 약점을 들추어내도 무조건 그런 일은
잘 모르겠다고 잡아떼게.

네번째로 시기에 적절하게 배신하게.
자신의 당대표가 힘이 없을 때는 자신의 당에서는
힘을 못쓰겠다며 힘 있는 당으로 가게.

다섯번째로 감언이설하게.
국민들은 무지하네. 그러므로 비판은 싫어하지. 오직 칭찬만이
자네에게 지지를 보낼 것이네.

여섯번째로 명성을 쌓으게
지금 성수대교 같은 곳이 붕괴되었다면 무조건 찾아가게.
도울 필요는 없네. 사진촬영만 하게. 그러면 지금은 욕 먹어도
후에는 명성이 될 것이네.

일곱번째로 친하게 지내지 말게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툭 털어놓고 이야기하지 말게.
이야기한다면 후에 큰 불행이 닥칠 것이네.

여덟번쨰로 잠시 착한 일을 하게.
평생 가본적이 없는 양로원이나 고아원을 가게.
거기에서 느낄 필요는 없네. 단지 세상에 알려지지
않을 까 만을 고민하게.

아홉번째로 거짓말하게
모든 거짓말을 하고, 변명은 큰 일을 위해 작은 일을
버리는 것이라 말하게.

마지막으로 책임지지 말게
자신의 말의 큰 실수가 있다해도 책임지지 말게.
세월이 가면 우리나라 국민성으로 보아 다 잊게 될것이네

이보게. 이 말이 황당할 수 있으나
명심하게. 지금의 국민의식이라면 꼭 대통령이 될 것이네.
내가 이 방법으로 대통령이 되었듯이......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