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전세계의 테러 공포가 가시화 되고 있다.

그런 와중에 필리핀 마닐라에서는 아시아태평양협력체(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즉 Apec정상회담이 18일 19일 열린다.

 

가뜩이나 요즘 필리핀 내 안전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 Apec은 전세계에 관심이 초점이 되고 있다. 더군다나 어제는 파리테러까지 일어난 상황이니

말 다한 것이다.

 

 

나 역시 어제 한국으로 오는 데 마닐라 공항을 통해 인천공항을 입국했는데

정말 난리도 아니었다.

 

 

일단 사람이 많은 상황이었고, 나 같은 경우는 3터미널이 아닌 2터미널에서

타야 되었기에. 참 뭐라고 해야 될까?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나는 조금은 여유를 부렸다. 왜냐하면 10분 정도 걸리는 시간이었기에

2시간이나 남은 상황에서 여유를 부릴 수 밖에 없었다.

 

 

어제 마닐라 공항 상황이다. 요즘 파리테러로 인해 더더욱 강화되었다.

말 그대로 지금 마닐라는 비상상황인 거다.

가뜩이나 요즘 안전상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Apec정상회담에서 문제가 생긴다면...

정말 관광대국이라는 명성이 한 순간에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이다.

 

 

 

나 역시 필리핀에 있으면서 이 정도로 경계를 강화하는 것을 처음봤으니

말 다한 것이다. 실제로 필리핀 지인들도 이번 Apec을 잘 개최해야 된다는 정부의 의지가

강한 관계로 마닐라가 교통지옥이 될 것이다 예측을 하기도 했다.

나는 어찌보면 Apec날도 아닌데 이런 교통지옥을 맛 봤으니 말 다한 것이다!

 

 

이때는 몰랐다. 터미널간 이동되는 셔틀버스를 탈 때만 해도 2시간의 여유가 있었기에...

 

 

 

20페소를 지불하고 마음 편하게 보고 있는데...

어~~ 이게 상황이 조금 이상하게 돌아간다는 것을 감지하게 되었다.

 

거의 30분이 지났지만 도로위에 주차한 듯한 느낌.

 

 

말 그대로 그냥 주차된 듯한 느낌으로.

잠시 공항주변이기 때문에 조금만 빠져나간다면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게 그런 상황이 아니었다.

 

결국 나는 이런 상황에서 계속 기다리기 보다는 필리핀직원의 요청을 받기로 했다.

 

 

그리고 필리핀항공사에 가서 지금 내 상황을 이야기했다.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지금 셔틀버스가 도로위에 정차되어 있어서 갈 수가 없다.

 

 

그렇게 사정을 하고 나서 나는 터미널과 터미널 사이를 연결하는 필리핀항공사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게 되었다.

시간 자체도 정말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직원들한테 사정을 이야기했고.

 

다행히 필리핀항공 본사에 요청을 해서 조금 시간이 지났어도 보딩을 할 수 있게

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을 받았다.

 

그렇게 마음의 안정을 찾게 되고 나는 셔틀버스를 타고 3터미널에서 2터미널로 이동하게 되었다.

 

 

그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였다.

그렇게 약 10분여의 시간이 흐르고 도착한 제 2터미널의 모습이다.

 

 

워낙 시간이 없었던지라. 이것저것 할 겨룰도 없이 사진 한 컷 딱 찍고

바로 항공권 발급받고 필리핀항공을 타게 되었다.

 

정말 지금 생각해도 아찔한 순간이었다.

 

만약 계속해서 셔틀 버스를 타고 갔다면 나는 지금 이 순간에도 필리핀에 있었을 것이다.

 

사실 나는 바보였다. 필리핀항공사를 이용할 시에는 필리핀항공사 간에 셔틀버스를 이용이 가능했는데

다른 항공사만 이용하다보니 외부에 있는 유료 셔틀버스 20페소를 이용했던 것이다.

필리핀항공사 셔틀은 공항 내에서 이동하기 때문에 교통혼잡과 상관이 없는데 말이다.

 

암튼 그래도 좋은 경험이 되었다.

그리고 이번 경험을 통해서 이 글을 보는 이들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줄 수 있게 된 것이니 말이다.

 

 

지금 현재 에어아시아로 말레이시아를 가는 경우. 그 경우 보통은 3터미널에서

1터미널로 가야 된다. 보통 바기오에서 조이버스로 터미널 3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말이다.

 

그런데 지금 현재 상황이 Apec으로 인해서 평소 혼잡한 것보다 약 2시간 더 시간을 잡아먹을 수 있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공항에 도착할 생각을 하길 바란다.

안 그러면 지금은 항공권을 놓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꼭 기억하라! 지금은 평소 상황이 아니다.

더군다나 크리스마스 시즌까지 낀다면 마닐라 교통혼잡이 얼마나 심한지 체감하게 될 것이다.

평소보다는 빠른 시간에 공항에 도착하고 여유를 느끼길 바란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