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이라는 기업을 아시나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효성 이라고 하면 고개를 갸우뚱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밀접히 있는 기업이 어쩌면 효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그림을 보시면 효성그룹 이 어떤 기업인지 아실 것에요.

예 맞습니다. 효성그룹은 금융자동화기기 라고 할 수 있죠.
ATM기를 만드는 곳입니다. 현금과 수표의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ATM은
효성이 자체 기술로 만든 제품입니다.
국내 점유율 1위 뿐만 아니라 세계로 수출을 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것만이 아닙니다.
세계최고의 시픈덱스인 효성 의 크레오라는 스타킹 속옷 수영복 등 의복에
없어서는 안되는 핵심섬유를 공급하는 업체가 바로 효성 입니다.

또한 세계적인 타이인 미쉐린, 굿이어 등 세계 주요타이어 기업들이 믿고 사용하는
우수한 품질로 세계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시장의 30%이상을 점령하고 있다.
즉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는 것이죠.

이와 함께 효성사회공헌활동 이라는 명목으로
여러가지 사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효성사회공헌활동 은 네가지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기조 아래
1. 활발한 메세나 활동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 후원, 아이티 돕기 자선 음악회
후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2. 사랑나누기 지역사회 봉사
회사와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서 사회공헌 동아리 '굿 프렌즈'통해 사랑의 쌀과 밑반찬 나눔,
김장김치 나눔 등의 행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3. 희망키우기.
장애인 전문학교인 정문학교 지원 및 봉사활동, 소년촌 급식지원과 봉사 등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 글로벌 행복 나눔
일본에서 개최된 세계 올스타 자선축구대회 후원 및 중국 장학생의 한국유학지원 등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렇게 효성은 우리는 모르지만 이미 세계에서는 도덕성까지 검증 받는 기업이기도 하다.

요근래 앞만 내달리면서 1등만 되면 어떠한 수단도 가리지 않는 현 기업 실정에서
효성은 1위가 되기보다는 모두가 끄덕이며 인정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것입니다.

http://www.hyosung.com
효성! 우리가 주목해야 될 기업. 우리가 벤치마킹해야 될 기업이 바로 효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이 바라본 세상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