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 있는 사람들이 가장 이해 못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 중에서 하나는 인터넷산업입니다. 특히나 인터넷쇼핑을 통해서 물품을 산다는 것.
그런 행위를 그들이 볼 때는 참 세상 너무 쉽게 믿는구나 하는 생각으로 우리들을 바라보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들에게 있어서 눈에 보이지도 않는 물품을 그것도 인터넷으로 구매를 한다는 것은 미친 짓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는 정말 쇼셜커머스 중독이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여러 쇼셜커머스 쇼핑을 즐겨했지만 필리핀에 오니 왜 필리핀 사람들이 한국의 쇼셜커머스 기업을 이해 못하는 이유를 알 듯 싶습니다. 일단 인프라 자체가 인터넷 자체가 빠르지 않으니 가능하지 않을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는 제품도 이미테이션 제품이 남무하는 와중에 쇼셜커머스 산업이 될리 만무한 것이죠.

더군다나 한국쇼셜커머스의 한 획을 그었다고 할 수 있는 쿠팡에서 쿠팡은 메이저 최초로 환불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쇼셜커머스의 가장 큰 단점이라 일컬어졌던 돈 내면 끝!이라는 인식을
쿠팡은 고객만족을 위해 전문CS센터를 설립해 운영한다는 이야기죠.

사실 저 역시 쇼셜커머스로 많은 구매와 함께 서비스를 이용했지만 가장 큰 불만은 과장광고 혹은 광고와는 다른 내용의 서비스가 가장 컸죠. 하지만 이번에 쇼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환불정책까지 마련해서 소비자가 어디가 불평인지 아는 배려심까지 느껴져 더더욱 쇼셜커머스 업계에서 쿠팡의 순항은 계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회원수 1위라는 명성은 헛되지 않다는 것을 이런 작은 배려심 하나만으로 보여지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회원수가 1위라는 것은 시장이 그만큼 많이 형성되어 있다는 것이고 그만큼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도 많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거겠죠 ^^

입소문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회원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는 쿠팡의 소셜커머스.

이 소셜커머스가 과연 필리핀에 정착이 언제쯤 가능할까요?
인터넷을 통해서 인터넷쇼핑을 믿고 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앞으로 1년 후 한국으로 귀국할 시 쿠팡에서 좋은 쇼셜커머스 제품이 나와 좋은 가격. 좋은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싶네요 ^^

필리핀에서 절대로 할 수 없기에 더더욱 필리핀에 있기를 바라는 쇼셜커머스의 선두주자 쿠팡 서비스.
http://www.coupang.com 
필리핀에서도 모든 이들이 이 사이트를 통해서 저렴하게 값비싼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