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호주워킹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네요 ^^

아무래도 현재 호주에 거주하고 있어서 그런 듯 싶네요 ^^

일단 오늘 또 포스팅 할 내용은
요즘 대한민국 사회현상에 빗대어 생각해본 겁니다.

우리나라에서 잘못된 일을 하게 되면?
용서를 받을 수 있을까요?

 


아마 거의 용서를 받지 못합니다.

김구라 막말사건은 워낙 큰 지라 그렇다치더라도
여러 연예인들 그리고 일반인들이 잘못하게 되면 낙인이 찍히고 주홍글씨
같이 평생 죄인 같이 살아가는 사회가 대한민국 사회가 아닐까요?

우리는 성인이 되면
꼭 돌아가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

 

저만 그런지 몰라도 저는 고 3 수능 볼때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성적이 안 좋다 하여 내 인격이 나쁜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사회는 고기등급 매기듯이 나를 쟀었죠.

이런 대한민국 사회에서
여러분들이 아무것도 못하고 돌아온다면?

 

 

경험이라고 말은 하겠지만
사회는 놀다왔구나! 라는 표현으로 주홍글씨 새길 것이라는 이야기죠.

호주워킹은 솔직히 가는 것이 문제가 아닌
갔다와서가 문제입니다.

수능점수로 인생이 결정된다는 사회가 대한민국 사회라는 것을 꼭 깨닫기를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darkangel79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