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자!

나는 99년 3월 이기자 부대를 나왔다.

그 당시 나는 참을 忍을 배웠으며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라는 명언의 의미를 깨달았다.

그 의미대로 나는 호주워킹을 갔다왔다.

그러고나서 나는 깨달았다.

 

 

 

왜 피할 수 있었을 텐데 피하지 않고 정면충돌했을까?

사실 군대는 내가 어떻게 하지 못하는 국민의 의무였다.

 

나는 대한민국에 건강한 청년이기에 나는 갔다. 그리고 힘들었지만

국방부 시계가 2년 2개월이 지나가지 않는 이상 나는 그 시간을 즐길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내 정신력은 인생을 살면서 좌우명이 되었다.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참 아름다운 말이었다. 하지만 그 좌우명은 호주워킹생활의

발목을 잡는다.

 

 

호주워킹은 군대가 아니었다.

 

충분히 내가 준비한 대로 늦게 가서 제대로 즐기고 올 수 있었다.

하지만 나는 호주워킹을 열정이라면 다 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것은 망상이었다.

 

언어도 안되는 나에게 있어서 그 생활은 말 그대로 한국인에게 이용당하는 재물일 뿐이었다.

지금 이 순간도 많은 호주워홀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 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호주워킹을 도전한다.

 

나 말하고 싶다.

 

 

왜! 피할 수 있으면 피하지 않고 즐기는가?

 

피할 수 있을 때 피하고 준비해서 즐겨라.

그것이 호주워킹을 대하는 바람직한 자세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