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워킹 중 가장 힘든 것이 뭐가 있을까요? 저는 솔직히 이야기해서
 가장 힘든 것은 육체적인 것보다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힘든 것. 아무래도 향수병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다 저 같은 경우는 사고도 당했는 데다 더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답니다.

그그런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았는 데 길을 지나가는 데 오리가족이 제 앞을 지나가더군요.

참 단란한 느낌을 받는 오리가족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아빠오리가 저를 향해 죽일듯이 달려들더군요.
제가 자신의 가족을 해할까봐 공격을 하는 거였습니다.

그러다 제가 멈칫 거리자 오리가족들은 다시 자신의 갈 길을 가더군요.
 그 모습을 보는 데 내가 힘들 때 옆에서 지켜주던 가족들이
 이곳에 없다는 생각이 갑자기 들더군요.

그러면서 정말 가족이 그리워지더군요.

호주워킹 6년만에 다시 찾은 호주에서 지금 현재 가장 힘든 것은
힘이 들때 기댈 수 있는 가족이 없다는 것 아닐까 싶네요.
타국에서 공부를 하거나 일하시는 분들 우리 모두 힘냅시다.

화이팅입니다!
http://cafe.naver.com/darkangel79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