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워킹을 생각하시는 분들 중에 황당한 질문을 저에게 물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 중에서 가장 황당한 것 중의 하나는 여권 없이 호주워킹 갈 수 있냐는 질문과 그와 함께 쌍벽을 이루는 질문.

호주신체검사 그냥 대형병원에 가서 받으면 되는 것 아니냐고? 묻는 것이었죠.

지금은 워낙 많은 사람들이 워킹을 가서 알고 계시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보를 올리고자 합니다.

더군다나 2012년도에는 새로 변경 된 것이 있기에 정보 올리고자 합니다.

호주 비자 신체검사

2012년부터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등 호주 비자를 신청하고 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는 호주 대사관 지정 병원에 강남 세브란스 병원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로서 신촌 연세 세브란스 병원 / 강남 세브란스 병원 / 삼성서울병원 / 삼육의료원 등 서울에 4곳과 부산 해운대 백병원 1곳 으로 총 5곳의 병원에서 호주 비자를 위한 신체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호주 학생비자, 워킹홀리데이 비자 등 호주 비자를 신청하신 분들은 비자 신청 후 신체검사를 받게 됩니다. 학생비자 신청자와 12주 이상 어학연수를 하는 워킹홀리데이 학생들의 경우에는 신체검사와 X-ray 검사를 함께 하게 되며 12주 미만으로 어학연수를 하는 워킹홀리데이 학생들의 경우에는 X-ray 검사만 받게 됩니다.

호주 워킹 홀리데이 비자 신체검사 시 필요서류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과 결재를 마치게 되면 인터넷으로 신체검사 서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신체검사 서류 작성을 할 때에는 자신이 호주 비자를 위하여 신체검사를 받을 병원을 지정할 수 있으며 한국에는 총 5개의 호주 대사관 지정 병원이 있습니다. 신체검사 받을 병원을 지정하여 신체검사 서류 작성을 마치고 인쇄를 하면 됩니다. ( 그리고 비자 신청 영수증도 인쇄를 하시면 좋습니다. )

호주 비자 신체검사를 받을 때에는 신분증 ( 여권 ) / 신체검사 서류 / 여권용 사진 / 신체검사 비용 을 지참하시고 지정한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호주 비자 신체검사 지정 병원

서울 신촌 연세 세브란스 병원 ( +82 2 2228 5808 )

서울 강남 세브란스 병원 ( +82 2 2019 2804 )


삼성 서울 병원 ( +82 2 3410 0200 )



             
서울 삼육 의료원 ( +82 2 2249 3511 )


부산 해운대 백병원 ( +82 51 797 0369 )



엄한 대형병원 가서 헛걸음 하지 마시고 ^^ 숙지하시고 찾아가세요 ^^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http://cafe.naver.com/darkangel79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