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흡연인구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금연자들을 위한 공간을 늘리는 정책.
즉 흡연자에게 불이익을 주는 것으로 금연정책을 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그리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말 그대로 베란다에서 피면 된다는 식으로 담배를 피는 것이 현실이니 말이죠.

그런 점에서 호주에서 시행하고 있는 금연정책은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그들은 국민의 건강에 해가 되는 담배를 없애지는 못하더라도 강력한 임팩트를
날리는 사진으로써 사람들에게 담배는 백해무익한 것이라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사진들을 본다면 제 입장에서는 담배를 피고 싶다가도 당장 담배를 쓰레기통에
버릴 것 같네요.

사실 저희 아버지께서는 담배로 인해서 모든 치아를 잃으셨답니다.
예전에는 꽃게를 이빨로 으깨실 정도로 강한 치아를 가지셨죠. 
하지만 담배로 인해서 점점 안 좋아지시다 이제는 모든 치아를 잃으시고 틀니를 하시고 계시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호주에서 시행하고 있는 금연정책을 수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사진 말고도 가족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다는 다음과 같은 사진도 큰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순간 흡연하고 계시는 분들이 다음의 사진을 보고 다시 한 번 금연에 도전하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