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다바오를 가게 되면 꼭 먹어야 되는 과일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과일의 황제 두리안이다.

왜 과일의 황제라 불리울까? 두리안은 고단백질에 영양만점인 과일이기 때문이다.

맛도 최고인가? 아 이것은 솔직히 많은 호불호가 갈린다.

 

어떤 이는 두리안 이야기만 나오면 입에서 침이 나올 정도로 그 맛에 심취한 사람들

많이 있고 어떤 이는 홍어삼합을 싫어하는 사람처럼 극렬하게 싫어하는 사람들 많다.

나에게 있어서 두리안은 전자와 후자 다 적용된다.

 

 

처음에는 뭐 이런 똥냄새 나는 과일을 먹는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얼굴이 찌뿌려졌다.

그런데 이상하리만치 생각이 든다.

 

당구 처음 배우면 당구공이 눈에 아른거리듯 두리안 맛이 생각이 난다.

그래서 실제로 나는 필리핀에 가면 두리안은 꼭 먹고 온다.

두리안은 어떻게 생겼을까?

 

 

 

 

 

 

 

 

 

일단 외간상으로 봤을 때 저것으로 맞으면 죽겠구나 싶을 정도로 강렬하게 생겼다.

그리고 그것을 쪼개면 참 뭐한 이야기지만 남성의 성기 닮았다.

남자의 힘(정력)에 좋다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참 닮았다. 두리안의 정력에 좋은 효능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두리안이 맹수발정제로 쓰인다는 것을...

 

실제로 시름시름 앓고 있는 맹수들에게 두리안을 주면 이 녀석들 아주 제대로

발정난다. 그 정도로 이 음식 정력에 좋다.

 

그리고 두리안은 워낙 열량이 높기 때문에 술과 함께 먹으면 위험하다.

실제로 술이 만취된 상태에서 두리안을 먹다 죽는 사고까지 있다고 할 정도로

두리안은 몸을 과열시킨다.

 

그리고 열량이 워낙 높아서 몇 개 못 먹고 배가 더부룩하다는 느낌 받는다.

두리안을 고르는 방법은 조금 뭐한 이야기지만 가장 냄새가 나는 녀석이

가장 맛있다고 한다. 고약한 놈이 더 맛있다는 이야기다.

 

 

 

 

현재 필리핀에서 두리안원산지는 다바오라고 한다.

그래서 실제로 다바오의 두리안은 다른 지역보다 냄새가 참 거시기하다.

필리핀을 여행가서 돈 버는 것

 

과일을 많이 먹고 오라는 이야기를 하는 데 그 중심에는 바로 두리안이 있다.

실제 한국에서는 백화점에서만 취급되고 그 가격도 몇 십만원을 호가하는 고급음식이다.

필리핀에 가면 꼭 두리안을 먹도록 하자!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