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래간만에 필리핀에 관한 이야기를 쓰려고 합니다.

필리핀에서의 즐기기.
사실 제가 말씀드리는 팁은 필리핀인과 함께 어울려야 저렴하게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나는 필리핀 음식이 안 맞아서 한국음식만 먹고 살거야!
나는 필리핀에서의 서비스는 너무 못 믿겠어!


사실 많은 학생들이 필리핀에 오셔서 생활비가 생각보다 많이 드는 것에 당황해하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사실 그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필리핀에 가셨다면 필리핀인의 보통생활을 해야 가격이 저렴해진다는 인식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이발을 한다고 생각해보면 현지인이 운영하는 미용실을 이용할 경우
보통 30페소에서 50페소 정도 합니다. 지금 사진 속에서 보여지는 이발소는 그래도 조금 고급스러운 곳입니다. 그래도 50페소 정도 하죠.

그렇다면 한인들이 운영하는 미용실은 어느 정도 할까요?
예! 한인들이 운영하는 미용실의 가격은 보통 5배 정도의 가격을 받습니다.

고급인력이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보통 필리핀에서 최신식 헤어스타일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보통 컷트하는 것에
그리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제가 생각할 때는 많이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약 200페소 정도를 절약하면 필리핀에서 어떤 것을 누릴 수 있을까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라 하는 이 할로할로 라는 필리핀 팥빙수 4그릇을 먹을 수 있답니다.

이런 식으로 필리핀은 자신이 소비하는 성향에 따라서
저렴하게 혹은 한국에서보다 더 비싸게 생활비를 책정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식품이 이곳에서는 수입되어 들어오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