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유학을 계획하는 많은 이들에게 안타까움이 있다.

그것은 필리핀연수를 준비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연수기간에 따라 필리핀영어실력이 향상될

것이라는 착각 아닌 착각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내가 볼 때 필리핀어학연수의 성공은 자신이 목표하고자 하는 것에 따라

집중의 힘을 발휘해야 성공할 수 있다.

 

 

예전에 필리핀연수를 온 일본인 여학생이 있었다.

 

그런데 그 여학생은 말 그대로 영어공부 외에는 절대로 다른 외도를 하지 않았다.

여행을 가더라도 항상 필리핀선생님이나 외국인이 껴 있는 다국적 여행을 선호했다.

 

그리고 그 일본인 여학생의 영어실력은 급성장해 한달도 채 되지 않아

고급영어과정을 공부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학생들의 대부분은 필리핀유학상담을 받을 때 항시 이런 질문을 한다.

 

몇 주 정도 공부를 하면 영어가 늘까요?

 

그런데 나는 되묻고 싶다.

 

얼마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집중의 힘을 발휘해 영어공부할 수 있나요?

라고 말이다.

 

 

실제로 필리핀어학연수는 상대적으로 영어공부시간이 길다.

본인이 정말 하기에 따라 영어실력이 급성장할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학생들은 초심을 잃어버린다.

 

본인이 필리핀을 온 목적을 잃어버린 채 수업을 빠지고 예습복습을 하지 않는다.

 

자신의 나태함에 대해 면학분위기 조성을 만들어주지 못하는 학교 탓을 하며

자신에게 면죄부까지 준다.

 

 

그 모습은 필리핀 전역에 분포한 모든 어학원에서 대다수 목격되는 한국학생들의 모습이다.

 

필리핀어학연수 8주를 오더라도 선택과 집중의 힘을 발휘하도록 하자.

 

필리핀연수의 성공은 연수기간이 아니라는 점을 꼭 기억하길 바란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