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많은 학교를 다녔던 관계로 많은 이들이 저에게 좋은 학교가
어디냐고 물어봅니다. 실제로 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학교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 학교가 객관적으로 봤을 때 가장 좋은 학교로 이야기하지는 못합니다.

왜냐하면 그 학교의 스타일이 저한테 맞는 것 뿐이지 다른 사람들에게 맞는 학교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는 이런 이야기로 대답을 대신합니다.
하버드 대학교를 입학했다 하더라도 그 안에서 좋은 점이 아닌 나쁜 점을 부각해
생각한다면 세계 제 1대학일지라도 자신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안되는 학교라고
말이죠.

실제 필리핀학교들은 다른 나라 학교들과 달리 그런 평가들이
극렬히 갈립니다. 어떤 학교는 너무 많은 인기로 인해서 몇 개월씩 마감이 되는 학교에
비해서 어떤 학교는 소문이 좋지 않아 바로 입학이 가능한 학교들이 있다는 것이죠.

인기있는 학교들은 인기가 있을 만한 것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이런 겁니다. 아무리 좋은 학교라 소문이 나더라도
그 안에서 자기가 장점을 습득할 만한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그 학교는 좋은 학교가 아니라는 것이죠.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최적의 학교.
그것은 여러분들이 만드는 것입니다.

http://cafe.naver.com/darkangel79
아무래도 정보만 제공하고 인연이 닿지 못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서 말이죠.
그래서 호주클럽에서 인맥과 함께 제가 알고 있는 호주와 필리핀에 관한 모든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