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어학연수 기간.
많은 사람들이 12주를 선택한다. 12주 왜 그 시간을 선택했을까?

8주도 있고 16주 이상도 있을 텐데.

많은 이들이 12주를 하는 이유는 보통 첫 주 공부하는 주는 어영부영 넘어가고 그리고 졸업 시즌 되면 공부 안 되고 약 10주 정도 공부하는 시간으로 12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8주는 말 그대로 앞 뒤 다 짤라먹고 한다면 제대로 공부하는 시간은 6주 밖에는 되지 않는다.

에이! 설마 영어공부를 빡세게 하려고 간 학생이 앞 뒤 한 주씩 놀겠는가? 묻는 사람들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내가 경험해봤던 9개 필리핀 어학원들의 모습이 다 그랬다.

그리고 나는 어느 어학원에서는 상까지 받았다.

그 이유는 뭔지 아는가? 100프로 출석으로 인해 개근상을 받은 것이다.

물론 2주라는 시간밖에는 있지 않았지만 개근상을 준다는 것 자체가 필리핀 어학원 내 학생들의 태도를 간접적으로 알게 해준다.

실제로 학생들의 면학 분위기를 위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가지고 있는 어학교에서 최고로 치는 것은 성적이 아니다. 바로 성실함. 그리고 출석율이다.

필리핀어학연수! 솔직히 12주는 긴 시간이다.
그리고 정말 열심히 하는 사람은 8주라는 시간도 긴 시간이다. 하지만 어영부영 놀고 다 놀고 하는 사람은 16주 아니 24주도 모자른 시간이다.

지금 현재 필리핀어학연수 얼마동안 가야 영어가 느냐고 질문한다면 나는 그들에게 말하고 싶다.

당신의 자투리시간에 영어공부하는 모습이 있다면 8주도 긴 시간이라고....

http://cafe.naver.com/darkangel79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