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저렴한 학비와 함께
1:1 영어수업 그리고 공부만 하면 영어정복을 할 수 있다는 데 있을 겁니다.
그도 그럴 것이 밥 잘 나오고 청소 및 빨래도 다 해주니
그럴만도 하죠.

그런데 저는 다른 것은 몰라도 필리핀어학교에서 청소하는 것은
왠만하면 없어졌으면 합니다.

그 이유는?
너무 우리나라 젊은이들의 무분별한 행동 때문입니다.

정말 부끄럽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그들은 필리핀 사람을 무시합니다.

언젠가는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필리핀인 청소부가 청소를 하고 있는 데
그 옆에서 침을 뱉고 담배꽁초를 버리는 곳이 있는 데에도
불구하고 그 청소부가 청소했던 지역으로 담배꽁초를 버리는 겁니다.

그 이유는 어차피 재네들이 청소할 건데
라는 것이 이유였죠.

정말 말이 안 나오더군요.
설마! 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필리핀어학교 내 규범 중에서
필리핀 사람을 우롱하거나 모욕을 주면 벌점을 부과하는 조항이 생긴 현실.
어떻게 봐야 될까요?

필리핀학교 내 조항은 처음에는 성인이기 때문에
A4 한 장 분량도 안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점점 시간이 늘어가면
갈 수록 강력한 정책을 써서 무분별한 행동을 잡아야 되겠다는 생각에
적어내려간 것이 이제 A4 10장 가까이 되어간다고 합니다.

이 현실을 웃어야만 할까요?
저는 바랍니다. 필리핀어학교 내 필리핀 청소부를 없애고
최소한 자기 방 청소는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말이죠.

http://cafe.naver.com/darkangel79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