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나도 모르게 우울증 비슷한 증세를 느끼고 있다.

그 사랑하는 대한민국에 왔는데...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하는 데 나는 이상하리만치 대한민국이 불편하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내가 느끼는 불편함. 아마도 외국을 갔다온 사람들이 다 가질 불편함이라는 것은 이것이 아닐끼?

 

나에 대한 일거수일투족에 대한 평가.

 

 

그리고 앞으로 뭐 하고 살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

나를 걱정한다는 것은 충분히 알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이야기라고 하더라도 여러 번 들으면 잔소리가 된다.

 

그런 것과 같이 이상하리만치 한국에서는 내 살 길에 대해서 나보다도 더 걱정이다.

사실 나는 가난하게 살더라도 마음 편하게 살면 행복하다고 하는 주의다.

하지만 이상하리만치 내 사상이 한국에 오면 다른 사상이 아닌 틀린 사상이 된다.

요새 친구들 그리고 지인들을 만나 술을 마시는 것이 두렵다.

 

그 이유는 이상하리 만치 나를 훈장질 하며 내 삶이 잘못되었다 이야기하는 것이 너무 싫다.

당사자는 행복하다는 데 왜 자꾸 나한테 이렇게 살아야 된다 저렇게 살아야 된다 코치하는 지 모르겠다.

 

 

 

외국에서 만난 친구들은 말 그대로 내가 잘못된 길에 빠지지 않는 한은 절대로 내 삶에 관여하려 하지 않는다. 말 그대로 개인의 삶이기 때문에...

요즘 너무 갑갑하다. 뭔지 모를 씁쓸한 이 느낌!

왜 외국을 오래 갔다온 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적응 못하는지 알듯 싶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