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장풍 교사. 한때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었던 인물

초등학교 학생에게 폭력에 가까운 체벌을 휘두른 인물이다.

이 사건이 일어났을 때 많은 이들은 분노했다,

 

그리고 더 이상의 체벌은 없다며 체벌 반대론자의 상징적 인물이 되었다.

그와 반대로 체벌론자는 그것은 체벌이 아닌 범죄행각

폭력이라고 입을 모았다.

그랬던 그가 오늘 또 다시 회자된다.

그 이유는 해임이냐! 아니냐! 를 두고 법원판결이 있었다는 것.

그냥 웃음만 나온다.

솔직히 나는 해임은 당연하고 현재 콩밥을 먹고 있다고 생각했다.

어린 아이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폭력)을 주었는 데

어떻게 해임이냐 아니냐를 논한다는 것이 사회가 미쳐돌아가는 구나 느꼈다.

그러면서 생각나는 영화.

 

도가니.

 

참 씁쓸한 현실이다. 콩밥을 먹어야 되는 것이 당연한 것도

현재까지 해임이냐 아니냐를 두고 법정공방을 하고 있는 현실.

씁쓸하기만 하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