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에서 말레이시아 인 다음으로 많은 종족은 중국인 말레이인이다. 전세계 중국인들이 없는 곳 없겠지만 이곳에서 역시 만만치 않은 세력의 힘으로 말레이시아를 장악했다.

 

 

 

특히나 음식점은 중국인들이 거의 장악했다고 봐도 무관하다. 그도 그럴 것이 외국인들에게 있어서 돼지고기를 못 먹고 인도음식점은 소고기를 못 먹지만 중국식당은 네 다리 달린 것은 의자빼고는 다 먹는다고 할 정도로 음식의 다양함과 맛을 자랑하지 않는가?

 

그래서 오늘 말레이시아 쿠알라람프루의 맛집 HAKKA라는 곳을 소개할까 한다.

 

나는 이곳을 지난주 일요일날 갔다왔다. 이 곳은 일요일 늦은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만원이다. 실제 이곳은 사람들이 퇴근시간이 되면 줄나름 선다고 한다.


그나마 일요일 늦은 시간대라 사람이 없는 것이다.

내 개인적인 이 음식맛의 평가는 8점이다. 워낙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 많은 지라 나에게는 맞지가 않았다. 하지만 음식 하나하나마다의 요리사의 정성과 노력이 들어가 잇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음식값은 말레이시아 물가가 이렇게 비싼가 라고 할 정도로 비싼 편이다. 한국에서 외식을 하는 것보다 더 비싸게 먹힌다.
맥주 800정도 되는 병 하나와 음식을 먹는데 165링깃. 우리나라 돈으로 6만원이 들었다. 고급스러운 맛이기는 하지만 그렇게까지 돈을 지불해야 되나 하는 의구심은 들었다.

하지만 분위기와 함께 가족끼리 중국 고급음식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그 정도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싶다.

 

내가 먹은 음식을 올려볼테니 ^^
미리 감상하시라!!

 

http://cafe.naver.com/darkangel79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