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잠이 오지 않았다.

아니! 어떻게 그것도 3일 연속으로 오심으로 인해 우리나라 선수들이 피해를 보는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메달때문에 그런 것이 아니다.

신아람 선수가 주저앉아 눈물 짓는 모습을 보면서 평생을 이 큰 자리(올림픽)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자 한 그 날개가 껶였기 때문이다.

 

마지막 1초. 말 그대로 그 시간은 그렇게 길 수가 없었다.

그리고 나는 전광판에서 1초에서 0초로 되었다 다시 1초로 바뀌는 것을 분명히 목격했다.

어떻게 그런 일이 발생할 수 있는가?

 

더더군다나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브리타 하이데만(독일) 선수가 플레쉬맨이 아닌 이상은

1초에 3차례 이상 공격이 가능한가에 대한 대목이다.

그리고 세계의 언론들이 이 문제에 대해서 최고의 촌극이 벌어졌다며 대서특필하는 현실에

대해서 런던 올림픽 펜싱 심판진은 이미 결정난 사항이며 귀를 닫아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심판진은 한 사람의 꿈을 그렇게 앗아가서는 안 된다.

 

그 사람의 땀방울을 지켜본 사람이라면...

그런 식으로 묵살하는 식은 아니라는 이야기다.

지금 현재 하염없이 신아람은 이 사건에 대해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왜! 하필 나한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것이지 하며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을 것이다.

지금이라도 말도 안 되는 오심은 판정번복이 있어야 된다.

정당한 게임으로 올림픽은 진행되어야 한다.

한 사람의 눈물을 심판의 권위로 묵살하는 일은 없어야 되겠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