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워킹을 가시고 그리고 경험을 했던 분들이 약간은 착각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부분은 내가 그 동안 내 인생을 잘못 살았다고 생각하는 것이죠.

저 역시 호주워킹을 경험하고 그렇게 생각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호주라는 드넓은 땅에서 일을 하며 여러가지 경험을 해보니 그 동안 한국이라는 조그마한 땅에서 경쟁에 치여 살았던 것이 너무 갑갑해졌다는 것에요.

그리고 한국에서 살았던 그 동안의 삶이 잘못되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실제로 그 생각이 맞는 이야기일까요?
제가 볼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호주워킹이라는 기간 1년이라는 기간. 우리는 그 기간에 무엇을 해야 된다는 압박감이 있을까요?
예! 단언하건데 어떤 누구도 그 기간에 무엇을 해야 된다는 압박을 가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그 기간은 영원한 직장을 구해야 되는 대한민국사회가 아닌 1년이라는 규정된 시간동안 아르바이트를 해야 되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마음도 덩달아 편해지는 것이죠.

과연 호주에 있는 교민들이 호주워킹 1년동안 머물다 간 학생들의 마인드처럼 편하게 지낼까요?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시드니만 가보셔도 한국과 별반 차이점을 못 느낄 정도로 치열함을 안고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호주워킹은 1년입니다. 그 기간동안에서는 평생 살아야 되는 사회에서 여러분들이 있어야 될 스트레스는 없다는 것에요.

여러분들이 그렇게 싫어하는 대한민국. 그 대한민국에 놀러온 외국인들에게 물어보면 그들은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웁니다. 그 이유는 그들 역시 경쟁에 치여서 살았던 자국을 떠나 여행을 왔기 때문이죠.

호주워킹 가서 대한민국 사회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어느 정도는 맞습니다. 하지만 고작 1년 갔다오고 나서 모든 것을 평가하는 그런 愚를 범하지 맙시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