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워킹 상담하면서 가장 황당한 소리가 있다.

나에게 상담을 오는 많은 학생들 중 과거의 나를 조우할 때가 있다.

성실껏 살아왔던 나에게 유독 약한 것이 있다.

공부에 약한 것. 그 중에서 영어.

 

영어단어 틀릴 때마다 한 대씩 맞았던 학창시절의 추억인지 나는 영어가 무섭다.

그랬던 과거의 나는 유학상담사에게 말했다.

"저 영어만 빼고 다 잘합니다."

그때 유학상담하는 사람은 나에게 말했다,

그럼 영어부터 하셔야 되고요.

 

 

 

이런 결국 학교등록하라는 것이군. 솔직히 나를 장삿속으로 봤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 이야기는 현재 내가 학생들에게 하고 있는 이야기다.

영어공부, 영어가 되지 않는데 어찌 호주워킹 가서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단 말인가?

실제로 경험을 하게 되면 영어가 안 되면 좋은 일을 구한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는 것을 깨닫는다. 하지만 이상하리만치 그 상식 아닌 상식이 망각된다.

 

만국공통어 있잖아. 바디랭귀지.

 

필리핀 사람이 한국인 사장에게 바디랭귀지 쓰며 나 이곳에서 일하고 싶다!

라고 말하면 참 한국인 사장이...

 

맞다. 그런 것이다. 생각해보면 너무나 상식적인 생각이 이상하리만치 호주워킹을 가는 사람들에게는 들리지 않는다. 그것이 안타까울 때가 한 두번이 아니다.

 

오늘도 나는 몇 명의 예비워홀러들에게 잔소리를 한다.

 

 

왜냐고! 나는 나 같이 호주워홀 실패해서 사회에서 루저소리 듣게 만들게 하고 싶지 않아서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