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검색시장에 80프로 아니 90프로를 차지하고 있는 사이트가 네이버입니다.

 

하지만 외국에 나가면 네이버에 한계를 느끼고 구글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실상 네이버는 국내용. 구글은 국제용으로 불리는 이유도 다른 이유가 아닙니다.

실제로 저 역시 필리핀여행을 다닐 시에는 네이버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글들이 예쁘게 꾸민 글일 뿐 실질적인 정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정보도 잘 나와있지 않습니다.

 

구글 같은 경우는 실질적으로 전세계인이 쓰고 있는 검색사이트고 그에 따라 방대한 정보들이 나와 있습니다.

 

물론 한계는 역시 언어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구글번역기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큰 불편함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 역시 이번에 필리핀에서 잘 안 알려진 여행지역을 갔다오는 데 구글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구글은 국내에서 무슨 정보를 얻을 때에는 많이 부족함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정보들은 세계인들이 자세히 포스팅을 하기 힘들고 말 그대로 한국인들의 대부분은 네이버를

이용하니 좀 더 디테일하게 정보들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에 따라 상위노출에 따른 암거래가 발생되는 식의 부작용이 많은 단점이 있습니다.

 

구글검색 vs 네이버검색 vs 그리고 기타 포털사이트 검색 어떤 사이트가 최종승리자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네이버검색이나 기타 포털사이트가 국내용이라는 평가에서 벗어나기 위한 여러가지 도전을

해야 될 듯 합니다.

 

요즘 같이 글로벌화 되어 있는 시점에서 국내 사용자들에게만 검색되는 정보로만 승부한다면

차후에는 큰 문제가 커질 것 같아서 말이죠.

 

저 역시 실상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다고 이번 필리핀 오지탐험을 하며 구글검색을 이용할 수 밖에 없다는 한계를

느끼고 이곳도 같이 운영하게 된 것이죠.

 

지금 이 순간에는 적응된 네이버 플랫폼 때문에 많은 이들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차후에는 큰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향후 네이버와 다음 네이트 등등의 국내 포털사이트들이 국제용 사이트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이 바라본 세상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