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베어스의 추락!

누가 예상이나 했을까? 항상 가을야구 단골손님으로써 미라클 두산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베어스!

 

하지만 올해는 성적도 성적이지만 베어스답지 못한 플레이를 보여줌으로써

팬들에게 많은 실망감을 심어주고 있다.

 

그와 함께 더더욱 실망스러운 것은 그 어떤 누구도 책임있는 행동을 보여주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작년 준우승을 이끌었던 김진욱 감독을 단칼에 자르고 2군 감독 송일수 감독을 부임시킬 때

분명 김태룡 단장은 말했었다.

 

 

리빌딩해서 새로운 두산베어스를 만들겠다고!

 

그 이야기에 많은 이들은 송일수 감독을 눈여겨보게 되었다.

 

하지만 송일수 감독은 성적을 떠나 일반 야구팬들도 이해할 수 없는 용병술을 보여줬다.

 

송일수 감독의 번트작전. 아마 프로야구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두산베어스와

번트와는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무리하게 번트작전을 벌임으로써 상대팀에게는 1아웃카운트를 내주고

발야구를 선보였던 두산베어스 팀 플레이와는 전혀 다른 양상의 베어스 야구가 되어버렸다.

 

실상 프로는 성적이 그런 시선을 잠재운다고 하지만

현재는 성적도 나오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누군가는 책임져야 된다.

 

작년 우승을 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김진욱 감독이 전격경질된 것처럼...

 

그런데 지금 두산베어스 송일수 감독!

그리고 김태룡 단장은 가을야구 진출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언급이 없다.

 

 

되러 송일수 감독은 내년 시즌에는 더 훈련을 보강해 잘하겠다는 식의 발언만

할 뿐이다.

 

이런 점에서 두산베어스 팬들은 화가 나는 것이다.

 

성적부진은 언제든 있을 수 있다! 그런데 왜 작년과 같이 명민하게 움직이던 책임이

올해는 왜 아무도 책임지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이는가?

 

두산베어스 가을야구 실패! 그 전에도 있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하지만 두산베어스 팬들이 화가 나는 것은...

성적부진보다 책임질 사람이 책임지지 않은 모습이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