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와 필리핀을 오고가면서 항시 한국에 오면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인터넷을 하는 것입니다.
정말 한국의 인터넷은 정말 세계적이라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예전 제가 호주워킹을 갔을 적만 해도 제 메신져 메일이
접속이 안 되어서 계정이 취소된 적까지 있었습니다.
그 정도로 호주 내 인터넷 사정은 상당히 화가 날 지경이죠.

그렇게 1년을 갔다온 뒤 한국 내 인터넷은
호주 사람들이 보면 영화 속 매트릭스 세상처럼 빠른 인터넷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인터넷을 누리다 또 다시 인터넷이 접속이 잘 안되는
또 다른 지역 필리핀을 가게 되죠.

아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정말 군대에서 배운 忍을 다시 한 번 복습하게 됩니다.

절대로 필리핀에서 빠른 사고팔기를 해야 되는 주식투자는 절대로
금물이죠.

그렇게 돌아온 한국에서 정말 마음껏 인터넷 빠르기를 즐기는 것 같습니다.

그와 함께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누릴 수 있는 것.
인터넷쇼핑을 마음껏 즐깁니다.

제가 아는 지인들도 해외생활을 하고 나서
한국오면 바로 인터넷쇼핑을 합니다.
마치 그 동안 못한 것을 마음껏 지른다고 표현을 할 정도로
인터넷쇼핑을 하는 것이죠.

저는 오늘도 인터넷의 무한한 정보를 보고 이렇게 블로그를
하고 있네요.

이제 앞으로 2개월 후부터는 접속 안되는 지역에서
인터넷 천국 한국을 그리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대한민국의 IT가 세계 최고수준이라는 것.
해외에 나가면 깨닫게 됩니다 ^^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