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워킹에서 돈을 많이 벌었다는 것.

 

소수이지만 돈 많이 버는 학생들 많이 있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여성분들은 돈을 많이 벌었다는 이야기는

그다지 들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호주워킹에서는 육체적인 노동이 돈을 많이 버는 데

여성이 상대적으로 힘이 약해서 돈을 못 번다?

 

솔직히 그 개념으로 호주워킹에서 한국여성이 돈을 못 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그런데 제 생각은 조금은 다릅니다.

 

호주워킹에서 실제로 여성분들이 유리한 분야가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힘이 든다는 농장에서

여성분들은 피킹이 아닌 실내에서 패킹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여러 유럽인 여성과 중국여성들은 그 곳에서 두곽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중국여성 같은 경우는 약 주당 1000불 이상 버는 사람들이

많이 나옵니다,

 

사실 제가 호주워킹 가서 만나온 많은 한국여성분들...

안타깝게도 호주워킹 와서 조금은 환상 아닌 환상을 가지고 오셔서

농장에서 일을 해도 돈을 잘 못 버는 것이 현실입니다.

 

뭔가 호주의 아름다운 대자연 속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그런 환상.

 

그러나 현실은 파리가 드글대는 농장에서 얼굴화장이 아닌 세면 조차

못하는 그런 분위기 속에서 일을 하니 멘붕이 온 것이죠.

 

호주워킹에서 돈을 많이 벌고자 하신다면 저는 말하겠습니다.

 

 

억척녀가 되세요.

정말 돈을 벌려면 자신이 여성이라는 생각보다는 열심히 해야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그런 마인드가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