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인기가 나날이 치솟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지금이라도 뒤늦게 비트코인 매입을 해야 되는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폭락장을 일으킨다고 하는 이야기와는

다르게 꾸준히 가격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고래들이 매수차익을 실현하기 위해 대규모로 매도를 했다는 이야기가 들리지만 마치 작전인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비트코인의 금액은 나날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비트코인 및 여러가지 코인들의 인기를 보면서 씁쓸한 감을 금치 못합니다.

2년이라는 기간동안 인생역전이라고 할 정도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올랐고.

 

만약 그 당시 비트코인이라는 정체를 알고 매입을 하고 지금 정도쯤 팔았다면 인생역전이 가능했을 것이라는

아쉬움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의 마음과 같이 전국적으로 많은 이들이 비트코인 열풍 그리고 투자열풍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투기열풍이며 조심하라고 하지만 저는 서민들의 마음을 잘 알것 같습니다.

 

현실세계에서 아무리 성실하게 일을 한다 한들 나의 삶은 바뀌지 않기에...

 

이렇게 베팅 같이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에 투자를 해서 인생역전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자 하는 마음 말이죠.

 

실제로 로또 광열풍이 일었을 때와 비슷한 심리로 많은 이들이 가상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상황이 현상황이라 생각됩니다.

 

서민의 베팅이라 말할 정도로 현재 많은 개미들이 투자에 뛰어들고 고래들의 작은 몸짓에 한강으로 가게 되는

개미들도 많아질 것이라는 우려섞인 이야기가 들리는 요즘.

 

비트코인에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서민의 삶을 잘 알기에 씁쓸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