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행복하세요?

 

이 질문에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은 불행하다고 말을 합니다.

 

불행한 이유를 말해달라고 하면 연설가 빰을 치도록 자신의 안 좋은 상황에 대해서 줄줄이 늘어놓습니다,

 

그와 반대로 지금 여러분들이 행복한 이유에 대해서 물어보게 되면~~

 

한참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몇 마디 말을 못하죠.

 

행복이라는 것. 제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자신의 마음에서 행복이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생각할 때는 불행할 요소밖에 안 보이는 지금의 노숙인들.

 

이들은 그런데 세상 다 가진 것처럼 행복합니다.

 

그리고 내가 불행하다고 말을 했던 것이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그들은 무소유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저는 필리핀여행을 하며 한 명언을 제 좌우명으로 살고 있습니다.

 

신발이 없음을 한탄했는데 발 없는 사람을 만났다 - 데릴 카네기

 

나보다 더 경제적으로 풍족한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반대로 우리들 모습을 보며 저희들의 삶을 부러워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은 불행하십니까? 라는 질문에 예전에는 저는 불행합니다!

라고 말을 했지만 요새는 저는 말합니다.

 

저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라고 말이죠.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