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호주워킹을 가는 사람들에게 독설을 하기보다는 대한민국 사회에 대해서

이야기할까 한다.

 

호주이민을 준비하는 사람들.

 

 

 

요즘 부쩍 많이 늘었다. 그리고 그들의 대부분은 일반사람들이다.

보통사람들. 그리고 그들은 실상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다.

삼겹살에 소주를 친구들과 하고 싶은 사람들이며

가끔 가족동반으로 여행을 가고 싶은 사람들이다.

 

 

그런데 그들은 현재 외국이민을 준비하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아이들 때문이다.

다들 알다시피 현재 우리나라는 어린이 성범죄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으며

왕따 문제도 심각하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그 문제가 일어나는 곳이 서민들이 사는 주거지역이라는 점이다.

사실 부모된 입장이라면 하나라도 더 좋은 것 먹여주고 싶고

프리미엄 분유 있으면 그것 사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맘이다.

하지만 현실은 어떠한가? 그렇지 못하다.

 

나날이 가정경제는 어려운 데 서민들을 돌봐야 되는 국가는 스스로 헤처나갈 수 있는

부유층들만 돌보고 있다. 실제로 오늘날 빈부의 격차를 보면 대한민국 사회는 카스트

제도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 호주가 좋은 사회인 것은 분명하며 살기 좋다는 것도 분명하다.

하지만 지금 모습은 호주가 좋아서 간다기 보다는 한국이 싫어서 간다는 것이

확실해 보여서 안타까울 뿐이다.

 

얼마 전 호주영주권을 준비한다며 잠시 한국에 들어온 동생에게

그래도 한국이 좋냐고 물어봤을 때 그 동생은 나에게 말했다.

 

"한국 좋죠. 돈 많으면!"

그 말이 어쩌면 우리나라 사회를 정의하는 모습이 아닐까 씁쓸한 생각이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