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 대한 이미지에 대부분은 위험한 곳? 이라는 인식이 많습니다.

 

물론 저 역시 필리핀이 한국보다 안전하다고 말을 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금의 이미지처럼

미국의 할렘가를 가는 것처럼 위험하다는 식으로 이미지를 덧씌우는 모습은 정말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필리핀에서 사건사고가 일어나면 필리핀을 아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한결같이 말합니다.

 

 

그 사람이 잘못했겠지? 혹은 그곳이 혹시 ()()아니야?

라고 묻습니다. 즉 예측되는 곳에서의 사고라는 이야기입니다.

 

실제 일어나는 곳이 앙헬레스, 마닐라 등등의 유흥지역에서 사건사고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두테르테의 공포정치로 인해 범죄율이 급감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더 급감할 소지가 많습니다.

 

두테르테의 행보에는 자비가 없기 때문입니다.

 

피의자의 인권보다는 피해자들의 인권을 먼저 생각하는 두테르테이기에 피의자들을 피말린다고 할 정도로

압박하는 그의 정치행보에 필리핀은 더 이상 범죄인의 천국이라는 오명을 벗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이제는 필리핀은 위험하다는 식으로 이미지를 덧 씌우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필리핀을 알면 필리핀은 절대로 위험한 지역이 아니라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사람 사는 곳이고 인정이 많은 필리핀사람들은 자신들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행동을 하지 않는 한은

절대로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안타까운 점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리핀인이라서 약간 아래로 쳐다보는 시선으로 무시하는 듯한 행동을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많은 한국인들이 원한을 사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필리핀사건사고를

바라보는 시선입니다. 참 안타깝지 않을 수 없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