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연수 시장 중에서 요즘 가족연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핵심을 놓치고 있습니다.

가족연수는 단순히 필리핀캠프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갈 수 있는 연수.

 

즉 1명만 갈 수 있는 금액으로 어머니까지 혹은 아버지까지 갈 수 있다는 접근으로

가족연수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조건 공부시간이 많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또한 가격적으로 저렴한 것에

초점을 맞춰서 가족연수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굉장히 잘못된 것입니다.

 

필리핀가족연수는 일단은 공부시간이 많다는 것에 대해서 한 가지 이야기를 할까합니다.

 

보통 가족연수는 어린아이들의 초등학교 방학 중고등학교 방학 때 진행됩니다.

4주동안 하루 기준으로 10시간 가까운 영어공부를 시킨다? 그리고 8시간.

 

 

 

과연 소화가 될까? 저는 의문입니다. 솔직히 성인도 그 정도 시간을 영어공부만 하라고 하면

질린다. 영어공부는 학문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언어로 공부를 해야 됩니다.

가뜩이나 학교수업 끝나고 학원에 이리저리 끌려다니는 어린애들이 영어사관학교 온 것 같이

영어공부 시간만 많이 준다고 해서 영어실력이 늘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보통 영어실력이 급속하게 늘어난다고 말할 때가 외국인 친구를 사귈 때라고 이야기합니다.

 

저는 그런 점에서 가족연수는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며 필리핀선생님 혹은 여행을 같이 준비하면서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는 식의 패턴. 즉 8시간 이내로 영어공부와 주말에는 여행 그리고 평일에는

주변 시티투어를 통해 수업시간에 배운 영어를 실생활에 응용하는 식으로 영어학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점에서 직장맘 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부모님이 되도록이면 함께 오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중고등학생은 어느 정도 스스로 할 수 있는 정도가 되지만 초등학교 애들은

아직 부모님의 품을 떠나는 것이 정서상으로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금액적인 측면을 말해보겠습니다.

 

정말 찾아보면 천차만별입니다. 이렇게 차이가 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금액이 너무 많이 차이납니다.

 

 

저 역시 지금 현재 바기오 어학원과 가족연수를 진행하면서 많이 질문을 받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저는 그렇게 말합니다.

 

여러분들의 가방은 무슨 브랜드를 가지고 있나요? 라고 말입니다.

 

학교마다 브랜드가 틀리고 금액도 틀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을 말하는데 앞서서 언급했지만 1:1수업이 많은 것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질 좋은 선생님이 가르칠 수 있는 환경의 학교인가?

그것이 중요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은 수업시간에 굉장히 민감해합니다.

 

 

하지만 앞서서 언급했지만 소화시키지 못하는 수업시간은 되려 공부 안하느니만 못합니다.

 

그냥 적당히 어린아이가 소화시킬 수 있는 정도 수준으로 영어공부를 하고 그것을 활용하는 영어학습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갔으면 좋겠습니다.

 

 

가족연수가 저렴하다고 할 지라도 몇 백 만원이 들어가는 비용입니다.

그리고 유학은 대형마트에서 구매하는 화장지 같은 상품이 아닙니다.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제대로 된 곳을 가기를 바랍니다

 

 

이와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카카오톡은 취재 차 외부로 나가 있는 상황이

아니면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 가능합니다.

 

darkangel79 강태호

 

그럼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