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이 대선출마를 선언하면서 보통 사람 중심 사회를 만들겠다 말했다.

 

노무현이 꿈꾸던 사회. 사람이 사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그의 바램을 잇는 발언이 아닐까 싶다.


사실 우리나라 사회는 변해야 된다.

지금 현재 모든 것이 성장주의 우선으로써 경쟁력은 있지만 그 안에 내실은 행복하지 않는 이 사회는 분명 문제가 있다. 더군다나 자살율이 단연 전세계 1위라는 것. 이것은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생각해봐야 된다.

 

더더군다나 앞으로 우리나라의 희망이 될 청소년 자살율과 노인 자살율이 나날이 급증하는 현실은 현재 우리나라 사회가 뭔가 잘못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점 아닐까?

OECD 나라 중에서 자살율이 유일하게 치솟는 나라. 호주가 살기 좋은가 대한민국이 살기 좋은가를 묻는다면 나는 단연코 대한민국이 살기 좋다고 이야기한다.

그런데 단지 조건이 있다. 내가 부자라면...

 

 

 

 


부자가 아닌 보통 사람들의 삶은 우리나라에서는 살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호주이민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애석하게도 보통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부자들은 대한민국을 좋아하며 사랑한다.


하지만 보통 사람은 대한민국에서 살기를 원하지만 이민을 강요받는 사회다.

문재인이 재안한 보통 사람 중심인 사회를 지지하는 것은 어쩌면 내가 보통 사람, 서민으로써 우리나라가 변했으면 하는 바램 때문이 아닐까?

 

http://cafe.naver.com/darkangel79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