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돌다리 근방에서 참 술을 많이 먹은 것 같다.

지인들의 대부분이 중랑구 근방에서 살고 이 근방에서 가장 먹을 곳이 많기로

유명한 곳이 구리이기 때문에 그쪽으로 많이 가는 거다.

 

항시 먹는 것은 돼지곱창 위주로 먹었는데

오늘은 돼지곱창 보다는 새로운 것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찾은 곳은 바로 이번지 깡통집이다.

 

 

어찌보면 이곳은 이미 대학가 내에서 파다하게 가성비 최고의 삼겹살 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실제 나 역시 외대 근방에서 술을 많이 마실 때 삼겹살이 생각날 때 가는 곳이 바로

이곳 이번지 깡통집이다.

 

이번에 구리점이 오픈했다는 소식에 구리에 거주하는 후배와 함께 오게 되었다.

 

역시 사람이 많았다.

주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기다리고 있었다.

 

워낙 날씨가 추운 탓에 밖에서 먹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기에

테이블이 나올 때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었다.

 

 

전체적인 메뉴판이다. 보면 알다시피 참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되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나 이곳의 장점은 여러가지 소스의 등장인데.

다섯가지 소스. 칠리소스, 땅콩소스, 소이소스, 마늘 장아찌, 고추장아찌가 나온다.

 

 

그리고 이곳은 좋은데이 소주가 대대적으로 광고를 한다.

욘사마의 그녀 박수진이 이곳저곳에 붙여 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곳이 신세대 입맛에 맞는 것이 저렇게 카툰 형식으로 광고가 되고 있다는 점.

뭔가 신세대 감각이 물씬 풍기는 느낌이다.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는 모습이다.

 

 

기본찬만으로도 이곳이 착한 맛집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다.

사실 고기값도 요즘 비싼데 이 정도로 제공되는 것 정말 감사해야 되지 않겠는가?

 

 

그리고 그와 함께 김치찌개도 나오고!

 

 

계란탕도 나온다. 그리고 누룽지도 나온다.

 

 

나의 추천으로 갈릭삼겹살을 주문한다.

워낙 예전에 외대에서 먹었던 갈릭삼겹살 그 맛이 그리웠기에

나는 친구에게 갈릭삼겹살을 먹자고 말한 것이다.

 

 

그렇게 해서 주문한 2인분 갈릭삼겹살. 보면 알다시피 갈릭삼겹살이 초벌되어 나온다.

그리고 여러가지 버섯도 나온다. 전체적으로 왜 이곳이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삼겹살 맛집이라는 것을

깨닫게 만든다.

 

 

갈릭소스와 함께 초벌구이 된 것을 불판에 데우는 모습이다.

정말 그 향 자체가 고문이다 라고 할 정도로 아주 맛있다!

 

 

이제 곧 있으면 필리핀으로 들어가는 데 이런 갈릭삼겹살이 필리핀에 생긴다면

초대박 쓸어담을 것이라 생각한다.

 

 

2인분인데 여러가지 김치 콩나물 마늘 버섯등을 같이 굽고 그러니 불판 가득 쌓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확실히 양도 적지 않게 나온다.

 

나는 파절이와 함께 상추쌈을 해서 먹는다.

요즘 야채값이 금값이라고 하는데 이곳에서는 상추도 아주 싱싱하게 잘 나온다!

 

 

워낙 안주가 좋다보니 소주가 술술 들어간다. 그래서 우리는 껍떼기 녀석을 또 주문한다.

 

 

그런데 사실... 껍떼기는 내 입맛에 맞지 않아서인지 모르겠지만 그냥 그저 평범한 맛이었다,

 

아쉬움이 들었다. 그냥 갈릭삼겹살 1인분 더 주문해서 먹을걸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아쉬움이 들었던 껍떼기. 하기는 맛집 메뉴 모든 것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니.

그리고 기호탓일 수 있으니 여러분들이 알아서 평가하길 바란다.

 

그리고 우리는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 되는 녀석

 

김치말이 국수를 주문한다.

 

 

이열치열이라는 마음에 주문한 녀석.

 

 

비주얼을 보면 알다시피 친구녀석은 미친놈. 이 추운 날씨에 얼음 동동 들어간 것을 주문을 하냐!

 

그런데 녀석 거의 진공청소기 흡입하듯 후루룩 먹어버린다.

 

여름 때였다면 이 김치말이 국수는 깡통집 필수로 주문해야 되는 메뉴로 불릴 정도로

아주 맛이 좋았다. 지금은 겨울철이니 본인 판단으로 주문해서 먹기 바란다.

 

전체적으로 이 집은 갈릭삼겹살은 정말 10점 만점을 주고 싶을 정도로 좋다.

그리고 기본 서비스 자체도 가성비 기준으로 이렇게 주기 쉽지 않다는 생각이다.

 

왜 이 곳이 떠 오르는 신흥 삼겹살 프랜차이즈 점인지 알 수 있게 만든다.

 

구리 돌다리쪽으로 삼겹살이 생각난다면 추천한다.

 

이번지 깡통집이었다!

 

위드블로그
블로그 이미지

일반인의 시선

이 시대의 전문가들은 많다. 하지만 실상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주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그러기에 나는 전문가가 되기를 거부한다 일반인의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는 그런 글을 쓰고 싶다.

,